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사용방법

카톡 친구추가하는법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및 관리)




카톡 친구추가하는법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너무나 간단하지만, 혹시라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 톡 친구추가하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정보만 작성하기 심심하니 추가로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및 관리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내용을 참고해서 ID검색 허용 및 차단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카톡 친구추가하는법



카카오톡 친구추가

카톡 아이디 확인 및 관리



▼ 카톡 대화내용 백업 저장 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5


카카오톡 친구추가

카톡 친구추가하는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카카오톡 어플에 들어간 뒤 위에 있는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여기에 보면 연락처로 추가, 아이디로 추가가 있습니다.

연락처로 추가는 의미 그대로 핸드폰번호로 친구추가하는 방식인데요. 이름을 입력한 뒤 번호를 작성해주면 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고, 실제로 아는 사람들은 보통 이런식으로 등록을 하는데요.



인터넷상에서 사람들과 연락을 하게 되는 경우나 업무가 목적인 경우, 핸드폰번호를 노출하고 싶지 않을때는 ID로 추가하는 방식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이 것도 마찬가지로 상대방의 카카오톡 ID를 입력하면 되는거라 어렵지 않아요.


▼ 카톡 보내기 취소 메시지 삭제 방법



카톡 아이디 확인


위에서 카카오톡 ID를 통한 친구추가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아이디란 카톡 계정 ID를 의미하는 게 아닙니다. 카톡 아이디 관리는 내 프로필에서 할 수 있는데요.



위의 사진을 보는 것 처럼 ID 항목을 클릭하면 내 카카오톡 아이디를 입력할 수 있게 되어 있고, 검색허용을 통해 상대방이 나를 찾을 수 있거나, 찾을 수 없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카톡 친구추가하는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사실 딱히 설명드릴게 없을 정도로 쉽고,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정보라 작성 할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매년 처음 핸드폰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처음에는 잘 모를 수 도 있으니 누군가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며, 이 외에도 다양한 카카오톡 사용법을 알려드리고 있으니 카테고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 카카오톡 친구삭제 및 복구 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