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아이폰은 배터리 논란이 크게 일어나기도 했을 만큼 몇 가지 문제점이 있는데요.
일정 시간이 지나면 급격히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면서 추우면 꺼지거나, 더우면 발열이 심해지는 등 배터리 교체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내 아이폰 배터리 성능이 어떤지, 수명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교체시기도 작성했으니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배터리 수명
아이폰 배터리 수명 및 교체시기는?
밑에서 알려드리는 방법을 통해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성능 최대치를 통해 내 배터리의 효율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따라서 확인해보시고 혹시 90% 이하로 떨어졌다면 슬슬 교체를 생각해봐야 하는데요. 85% 밑으로 내려가면 사용하기 힘들 정도로 성능이 저하됩니다. 이 정도를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로 봐주시면 될 것 같고요.
보통 구입 후 6개월이 지나면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기 시작하며, 2년이 지나면 수명을 다 하게 되는데, 일부러 이렇게 조작했다는 이야기가 사실인 게 밝혀지면서 난리가 나기도 했었죠. 여튼 지금부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
아이폰에서 이렇게 설정창에 들어가는 방법은 다들 아실텐데요. 여기서 확인해보면 배터리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거기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이런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몇 %가 남았는지 알 수 있는,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를 설정할 수 있고요. 저전력모드로 설정하실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알아보는건 배터리 성능 상태죠. 저기 체크된 부분으로 들어가주세요.
확인해보니 제 아이폰 성능 최대치는 94%입니다. 최고 성능 기능에서 정상적이라고 나타나 있는 만큼 아직은 멀쩡한 것 같은데요. 제가 지금 10개월 사용하고 이 정도니, 얼추 4개월 정도 더 사용한 뒤 배터리를 교체해야 할 것 같습니다.
교체 없이 2년을 채운 뒤 핸드폰을 바꾸는 방법도 있겠지만, 겨울에 써보신 분들은 아실거에요.. 이 게 사람도 아니고 춥다고 꺼지고, 버벅거리고 아주 난리가나죠. 그냥 교체해서 사용하는 게 정신적으로 이로울 수 있습니다...^^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였습니다. 다들 한 번씩 확인해보시길 바라며, 다음에는 배터리를 아끼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밑에 이전에 작성했던 아이폰 사용방법을 링크해뒀으니 참고해주세요. ^^
▼ 아이폰 사파리 방문기록 삭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