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꿀팁정보

[구글 이미지 검색] 사진 검색 활용방법



안녕하세요 사과소년 입니다. 가끔 어떤 사람이나 물건을 찾고 싶은데 검색어가 떠오르지 않을때가 계시죠? 이럴때 필요한게 바로 사진 검색 입니다.



오늘은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과 함께 활용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글 이미지 검색

구글 이미지 검색



구글 이미지 검색

활용방법



▼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http://appleboyit.tistory.com/12



구글 사진 검색 하는법

구글 사진 검색 하는법

PC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구글에 접속한 뒤 오른쪽 위에 보이는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이미지창

그럼 이렇게 Google 로고 아래에 이미지란 글씨가 생기는데요. 검색창 오른쪽에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사진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URL 붙여넣기 방법

이미지 URL 붙여넣기

구글에서 사진 검색은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 합니다. 바로 <이미지 URL 붙여넣기>와 <이미지 업로드>인데요. 먼저 URL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지 URL 붙여넣기

인터넷에서 어떠한 사진을 발견하고 그 사진을 검색하고 싶다면 그 그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럼 <이미지 주소 복사>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게 바로 URL 복사 입니다.

구글 URL 검색

아까 복사한 URL을 붙여넣기해서 검색하면 이렇게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이 사진은 제가 저번 글을 작성할때 만든거라 검색이 되지 않았지만, 보통은 관련된 정보가 검색결과에 나타나요.




그런데 요즘 인터넷은 클릭 금지가 된 경우가 많아서 URL복사를 못할때가 많은데요. 이럴때는 파일 업로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미지 업로드 방법

이미지 업로드

원하는 사진을 캡쳐하신 후 이미지 업로드 파일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활용법

이번에는 대중적인 카카오 이미지를 검색해봤습니다. 이렇게 유사한 이미지도 알려주고, 관련 사이트도 나타나는 등 꽤 사용도가 높아요. 아래에서 어떻게 활용을 할 수 있는지도 말씀드릴게요.


이미지 검색 활용 방법

이미지 검색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참 많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누군가의 사진이 있는데 그 사람이 누군지 모를 수 있어요. 이럴때 이 검색을 이용하면 그 사람이 누군지 알 수 있습니다.



이 걸 조금 응용하면 어떤 사람이 도용의심이 된다 싶을때, 이 방법으로 찾을 수 있겠죠? 반대로 남자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품번검색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성분들은 어떠한 제품을 찾을때 도움이 될 수 있겠죠. 그 외에도 사용방법에 따라 무궁무진한 검색을 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 방법

http://appleboyit.tistory.com/7